정력제 혹은 치료제, 발기부전치료제에 대한 오해와 진실

실데나필의 경우, 대조군과 비교하여 테스토스테론 농도를 1.9배까지 증가시켰으며, 실데나필 그 차제가 테스토스테론처럼 작용하는 것을 안드로겐 수용체 경쟁 결합 방법을 통해 확인하였다. PDE5 억제제와 함께 천연물 유래 화합물 발기부전치료제 또한 테스토스테론 농도를 유의적으로 증가시켰으며, 테스토스테론 농도 증가와 관련하여 작용기전을 확인하기 위해 steroidogenesis 관련 유전자 발현을 확인하였다. 약물별로 유전자 발현을 비교해보면 공통적으로 모든 발기부전치료제에서 안드로스테네디온에서 테스토스테론으로 변환시키는 17βHSD1, 17βHSD4 유전자 발현이 유의적으로 증가하였다. 그러나 steroidogenic 유전자의 발현은 PDE5 억제제와 천연물 유래 화합물 발기부전치료제가 서로 다른 양상으로 발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공적인 성교시도 역시 위약군에 비해 63%대 33%로 유의한 개선을 보였다. 비아그라는 성행위 중에 발기강직도를 유지하는 것에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아그라 복용군에서는 복용 한 시간 후 발기가 평균 33분간 지속된 반면, 위약 복용군에서는 평균 7분간 지속됐다.
전립선비대증은 하루 평균 3600명 넘는 환자가 병원을 찾을 만큼 흔한 질병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전립선비대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019년 약 132만명으로 2015년 105만명 대비 27만명, 약 26% 증가했습니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중등도의 CYP3A4 억제제(에리트로마이신, 플루코나졸, 딜티아젬, 베라파밀)와 탐스로신염산염의 병용시 주의한다. 파록세틴(CYP2D6 억제제)과 탐스로신염산염 0.4 mg의 병용시 탐스로신의 Cmax 및 AUC는 각각 1.3배, 1.6배 증가하였습니다. 1) 심근경색, 심장돌연사, 심실 부정맥, 뇌혈관계 출혈, 일시적인 협심증 발작 및 고혈압 등의 심각한 심혈관계 이상반응이 이 약 사용과 관련하여 시판 후 일시적으로 보고되었다. 이 환자 중 대부분은 심혈관계 위험인자를 갖고 있던 환자였으며 이러한 이상반응 중 다수는 성행위 도중 또는 직후에 발생하였고 일부의 경우 성행위 없이 이 약 사용 직후에 발생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외의 경우 이 약의 사용 및 성행위 이후 수시간에서 수일 사이에 발생하였다.
시알리스판매 지금도 고산지대에 가는 많은 사람들이 고산병 예방 차원에서 PDE5 억제제를 처방받아 가고 있다. 국내의 경우 비아그라 복제약이 많이 나와서 가격이 현저히 싸진 효과도 있을 것이다. 연구자들이 검토한 한 연구에서는 미국과 아시아에서 팔리는 일반의약품용 남성 성기능 향상 제품 테스트 중 81%가 PDE5억제제를 함유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힐팁 동영상 콘텐츠는 ‘네이버 지식백과’ & ‘다음카카오 다음백과’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청와대가 비아그라를 대량 구입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발기부전약 비아그라가 장안의 화제다. 리팜핀과 같은 강력한CYP3A4 유도제와 병용투여 할 경우 실데나필 혈장농도의 현저한 감소가 예상된다. 낮으나, 이 시점에서 질산염 약물을 병용하는 것이 안전한 지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다.